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차박을 위해 저렴하게 뒷좌석 평탄화 하기(feat. QM6)

by 이나공간 2021. 7. 22.
반응형

차박을 하려면 가장 우선 해야할 일이 평탄화입니다.

여러 가지 평탄화 방법이 많지만, 제가 선택한 방법은 가장 적은 돈으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한 뒷좌석 놀이방매트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 준비물 : 발포매트 하나 또는 둘, 자충매트 하나, 놀이방매트 하나, 캠핑용 베개(없어도 됨)

 

저의 차는 2020년식 QM6 휘발류 차량인데요.

제조사에서는 뒷좌석과 트렁크 경계에 극악무도한 턱을 만들어놨습니다.

평탄화를 위해서는 그 턱부터 없애야 했습니다.

 

<평탄화 방법>

▼ 1. 우선 발포매트를 깝니다. 두 개를 나란히 깔아도 되지만, 저는 하나만 두고 별로 무게를 지지할 필요없는 발쪽에는 버리는 스키파카를 접어서 두었습니다. 스키파카는 짐 실을 때 깔개로도 유용합니다.

▼ 발포매트의 한장은 펴 주었습니다. 높이의 이질감을 없애기 위한 조치입니다.

 

▼ 2. 다음은 뒷좌석 놀이방 매트를 설치합니다. 이 때 숙박하는 사람의 키에 따라서 앞쪽시트를 앞쪽으로 적당히 당겨줍니다. 놀이방 매트도 두께가 있기 때문에 뒷좌석 앞쪽 끝에 살짝만 걸칠 정도로 세팅하는게 평탄화에 좋습니다.

 

▼ 3. 뒷좌석을 접습니다. 누울 곳의 머리지지대를 빼는게 평탄화에는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머리가 놓이는 곳에, 그러니까 놀이방 매트 위가 되겠죠. 그 곳에 공간이 생깁니다. 그 공간은 머리지지대를 얹어만 둬도 되지만, 좀 더 안락하게 하려면 캠핑용 베개를 사서 공간을 채웁니다.

▼ 뒷좌석 등받이 높이만한(QM6 기준 약 13.5cm) 캠핑용 베개로 채워야 하지만 저는 너무 낮은 캠핑용 베개를 선택을 잘못했네요. ;;

 

▼ 4. 마지막으로 자충매트를 깔아주면 평탄화는 완료가 됩니다.

사진상으로는 머리쪽이 이상하지만, 머리쪽의 공간을 채우지 못해서 그렇구요. 저는 자동차 머리받침으로 대강 공간을 채우고 간단한 베개를 베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평탄화를 마쳤는데요. 총 비용은 10만원 정도가 들었네요.

쪽에 QM6특유의 중간 턱에 의한 아주 약간의 베김은 있지만 이정도만 해도 잠 잘수 있을만큼 충분한 편안함을 줍니다.

 

SUV 평탄화, 특히 QM6의 평탄화가 비용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이런 방법으로 저렴하게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