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헤드랜턴 울트라코어 RJ8000로 해루질 하기

by 이나공간 2020. 11. 8.
반응형

최근에 해루질에 부쩍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장비를 하나씩 구매하는 중인데요.

이번에 구입한 것은 해루질에 필수품인 라이트, 그 중에서 헤드랜턴을 구입하였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3만원대로 구입하였는데,

제품명은

울트라코어 RJ8000 헤드랜턴/6000루멘 XHP70.2 LED 

이고, 3000mAh 배터리 3개 포함입니다.

 

해루질 초보라서 이 제품이 다른제품과 비교해서 얼마나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상태 안좋게 배송되어 왔네요. 내용물만 괜찮으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박스 개봉 구성품 입니다. 본체와 마이크로 5핀 충전선, 충전지 세개, 설명서 요렇게 들어있습니다.

▼간단 설명서 입니다. 

머리에 썼을 때 뒤통수에 놓이게 되는 배터리 통입니다. 화살표 표시한 곳이 열고 닫기 위한 잠금장치인데 다소 조잡한 느낌입니다. 자주 열었다 닫았다 하면 헐거워질거 같은데요, 배터리 분리 안하고 충전을 할 수 있으니 자주 열 일은 없을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이마에 닫게 되는 부분인데 패드가 있지만 이물감이 좀 듭니다. 

라이트 전구네요.

저 버튼을 누르면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뒤에서 나를 식별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등입니다.

배터리 통에 있는 충전단자 입니다. USB선을 연결하면 핸드폰을 충전해줄 수도 있습니다. USB선을 연결했더니 핸드폰 배터리로 라이트를 충전하네요. 주의합시다. 

해루질 용이라 물이랑 접할 가능성이 높은데, 충전단자 캡이 많이 허접합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는 표시등입니다.

가장 넓게 줌아웃 했을 때의 라이트 범위 입니다.

▼ 요건 중간 쯤 이구요.

 가장 좁게 줌인 했을 때 입니다.

라이트를 줌아웃 할수록 빛의 범위는 넓어지지만 밝기가 어둡고, 줌인 할수록 집중되어서 밝아집니다.

저는 중간 정도로 사용하였는데요,

라이트가 전체적으로 밝은건 맞긴한데, 줌아웃으로 라이트를 사용했을 때에는 물의 표면에서 반사가 많이 되어 물 속이 잘 안보였습니다. 그래서 중간정도의 줌인을 한 상태로 해루질을 하였는데요. 확실히 손에 라이트를 들고 하는 것 보다 훨씬 편하고 좋았습니다.

최대밝기는 아니었지만, 2~3시간을 사용하였음에도 배터리가 절반도 닳지 않았다는 점에서 배터리도 상당히 준수한 수준임을 알 수 있었네요.

다만 수면에서의 빛 반사를 고려할 때, 중간 이상으로 줌인을 해야 물 속이 그나마 보이기 시작한다는건 염두해 두어야 겠습니다. (약간 보조랜턴 성격...?)

 

아래는 첫 헤드랜턴을 사용해서 잡은 결과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