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욕실 물이 잘 빠지지 않을 때 추천 상품

by 이나공간 2020. 8. 27.
반응형

새로 이사온 집에 항상 불만이었던게 화장실에 물이 잘 안빠지는 것.

악취를 막고 이물질을 걸러야 하는 일반적인 화장실 하수구 트랩은 구조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1번>

<2번>

물이 하도 잘 안빠져서 틈을 넓힌다고 약간 부러뜨린 자국입니다. 

▼ 위 <1번>과 <2번>을 아래처럼 결합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화살표는 물이 흐르는 방향이에요.

▼ 안쪽의 철사를 보면 아래와 같은 형태 인데요. 철사의 모양을 물의 흐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이 빠질 때는 안쪽 <1번>안에 찼다가 <2번>에 고인 물을 밀어올리면서 물이 빠지고,  또 하수구 밖에서 들어오는 벌레와 냄새를 <2번>에 고인 물이 막아줍니다. 

 

 

평소 때 맑은 물도 저러한 구조때문에 쉽게 배수가 되지 않지만, 씻을 때 나오는 물은 점도가 있으니 더욱 잘 안빠지게 되겠죠. 

이런 이유로 욕실 물빠짐이 은근 스트레스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제품을 구입하고 테스트로 보름정도 사용해 본 결과가 너무나 좋아서 소개해 봅니다. 

광고는 아니구요. 저 같은 허섭한 블로거에게 후원하거나 광고하는 곳이 있지도 않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블랙홀 하수구 트랩'이라는 제품인데요. 유튜브를 보다가 평소 불만이었던 화장실 배수와 관련된 제품광고가 뜨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바로 구입하게 되었네요.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는걸 막는 원리가 궁금했는데, 자성을 이용해서 구멍을 막아주는 구조네요.
구성품 입니다. 세탁기 연결 젠더와 트랩 본체, 거름망
설치라고 할 것도 없는 설치 방법입니다. 그냥 결합하고 놓으면 끝.
기존의 기본 트랩을 제거하고
블랙홀 하수구 트랩을 그냥 놓으면 됩니다.
두개의 원반 중에서 맞는 사이즈로 거치를 하고
마지막으로 거름망을 놓으면 끝.

설치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는 것도 없고, 무엇보다 물이 매우매우 잘 빠집니다.

기존 트랩이 있을 때 샤워를 하면, 물이 빠지는 속도보다 물이 차는 속도가 빨라서 발을 한번 더 헹궈 주거나 샤워를 마치면 샤워기로 하수구 주변에 남은 비눗물 자국을 한번 더 청소해 줘야 했는데, 이 제품으로 교체하고 나서는 물이 너무나 잘 빠져서 위의 뒷처리에 대한 부담이 훨씬 많이 줄었습니다. 

아래는 비교영상인데요. 샤워할 때의 물을 올릴수는 없으니 맑은 물로 한 테스트 입니다. 맑은 물일 때도 차이가 많이 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G9SIJSbFLg

youtu.be/qSTaX4IDweA

 

샤워를 끝냈는데 욕실바닥에 물빠짐이 늦어서 발을 다시 헹궈야 하는 곳이라면, 

또는 씻을 때 물이 차서 땟물이 욕실바닥에 멀리멀리 퍼진다면,

요 제품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