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0

에어프리 초고속 진공블렌더 T9 사용후기 요즘 집집마다 믹서기 하나씩은 있다는데 비루한 저의 집에는 아직까지도 없이 살다가, '나도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서 사람답게 살아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믹서기를 알아봤습니다. 만원대 저렴한 믹서기부터 보다보니 가격대가 어느덧 20만원을 넘어갔더라구요. 정신차리고 요즘은 그래도 진공기능이 들어가는 추세라는걸 깨닿고 진공블렌더 중에서 가성비 좋다는 에어프리 초고속 진공블렌더T9를169,000원에 구입하고 자칫 무한루프로 빠질뻔 한 쇼핑을 끝냈습니다. 제품구성 배송이 어찌나 빠른지, 더운 날씨에 빠른 속도로 상품을 배송해주신 택배기사님께 감사드리며 상품을 개봉해 봅니다. 박스가 큰 이유는 상품을 보호하려고 공간을 많이 준것 같네요. 구성품 중에 호스는 나중에 진공용기를 별도로 사용할 때 블렌더 본체랑 연결.. 2019. 7. 27.
치앙마이 게스트하우스 아이룸(iRoom) 후기 1주일 간의 여행중에 절반을 호텔에서 묵어서 치앙마이로 넘어갈 때는 예산절감이 절실했습니다. 그래서 치앙마이 숙박은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로 결정했는데요. 깨끗하고 괜찮은 위치면서 가격도 저렴한 그런 곳을 찾아야 했지요. 도둑놈 심보네요... 아고라에서 별점 높은 게스트하우스인 아이룸(iRoom)이 눈에 띄어서 여기로 예약했습니다. 위치는 님만해민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나름 괜찮고 주변 환경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구시가지까지는 거리가 약간 됩니다. 저는 여행을 가면 마구 걸어다니는 스타일인데 첫 날만 걸어가보고 둘째날 부터는 그랩 오토바이를 이용했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랬는지 걷다가 지치더라구요. 총 3박을 하면서 금액은 우리돈으로 132,816원 이었으니 가성비 훌륭한 숙소입니다. 숙소에 들어가면 게스.. 2019. 7. 23.
애드핏 광고 가운데 정렬하기 다음 애드핏을 승인받고 광고를 설치한 후 아무 글이나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정렬이 좀 이상한걸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애드핏 광고가 기본적으로 왼쪽정렬로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광고 올려보려고 그렇게나 노력을 했는데 컴알못인 저한테 또 다시 이런 미션이 생겼습니다. 쉬운게 없군요. 이제 애드핏을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내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컴퓨터 언어 좀 다루실 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쉬운 문제일테죠. 우선 관리에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Daum AdFit(PC)을 클릭하시고, 이제 가운데 정렬하고자 하는 광고의 스크립트를 고쳐줄껍니다. 스크립트 붙여넣기 한 부분의 위 아래에 명령어를 추가해주겠습니다. '스트립트 붙여넣기' 반드시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주고요. 이제 다시 아무 글이.. 2019. 7. 21.
엘레아 쿠스 고무나무 원목 거실장 구입후기 작년에 이사를 하면서 짐이 없는 관계로 새로 가구를 많이 사 들였는데요. 빈 집에 이것저것 채워 나가는게 나름 재밌고 설레는 시간이긴 하지만 또한 엄청 스트레스 받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가구 배치며 도배장판에 어울리는 색상 고르기며...., 이번에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의외로 결과가 좋았던 거실장 구입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처음 거실장을 알아볼 때는 목돈이 이미 들어간 상태이니 대충 형색만 갖추고 나중에 차차 채워 나가자는 생각으로 한샘의 국민거실장이라는 한샘 클린트 거실장으로 정해뒀었습니다. 금액도 인터넷가 13만원 정도인게 부담도 없고 국민거실장이란 별칭이 붙은 데는 이유가 있겠지 싶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을 내서 한샘몰에 방문하여 직접 한샘 클린트 거실장을 실물로 보고 만저본적이 있었는데 조잡 그 .. 2019. 7. 19.
치앙마이 도이인타논 국립공원 1일 투어 후기 치앙마이 여행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곳이 바로 도이인타논 국립공원입니다. 여행준비 중이신 분들은 조금만 검색해봐도 항상 거론된다는 걸 알 수 있을텐데요. 올 6월에 치앙마이 자유여행을 다녀오면서 도이인타논 국립공원을 여행했던 후기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도이인타논 국립공원은 님만해민에서 거리도 멀고 교통편을 섭외하기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애 혼자 갈 생각을 접고 1일투어를 알아보았는데요. 검색만 해봐도 투어상품이 여러군데서 나옵니다. 대충 기억나는 사이트는 KKday, Klook, My real trip 정도가 떠오릅니다. 후기를 읽어보면 다들 코스는 비슷하니 저 여행지가 나한테 맞는지를 파악하는게 가장 우선일 듯 합니다. 그리고 저렴한 곳을 골라서 미리 예약을 하시구요. 혼자 떠나는 여행.. 2019. 7. 13.
통째로, 통채로, ~채, ~체, ~째 구분하기 이번에는 ‘통째로’와 ‘통체로’, ’통채로’의 맞춤법을 알아볼텐데요. 다음 국어사전을 찾아보니 통째로가 바른 맞춤법입니다. 통채는 통째의 잘못이고, 통체는 체하여 막힌 것을 통하게 하는 치료법이라는 뜻이네요. ‘통째’는 ‘나누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덩어리로'의 뜻으로 확인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통째로’, ‘통체로’ 등과 자주 헷갈리면서 ‘통+째로’인줄 알았는데 ‘통째+로’였던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식으로 헷갈려왔는가를 생각해보면, ~채, ~체, ~째 라는 것들을 배웠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헷갈리는 요 세가지의 뜻부터 알아보았습니다. ~채 : ‘있는 상태 그대로’의 의미[의존명사] ~체 : 그럴듯하게 꾸미는 태도나 모양(‘척’과 동의어)[의존명사] ~째 : 명사나 명사구 뒤에 붙어 수.. 2019. 7. 12.
일절과 일체, 뜻은 극과 극 주말이 다가오면 다들 불금을 보내기 위한 건수 잡으려고 슬슬 몸이 달아오릅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다들 들뜬 마음으로 술집을 기웃거리는데요. 어디를 갈까... 생각하면서 길거리를 걷다 보면 위장을 유혹하는 입간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안주일절’, ‘주류일체’ 일절과 일체 사실 두 단어는 의미가 극과 극인데요.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두 단어의 차이를 명확히 이해하려면 부득이하게 한자부터 알아보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자를 너무너무 싫어합니다만 어쩔수가 없는 현실입니다. 우선 사전부터 볼께요. ○ 일절 [一切] '일체'의 비표준어 부인하거나 금지하는 말과 어울려, ‘아주’, ‘도무지’, ‘전혀’, ‘절대로’의 뜻으로 쓰는 말 ○ 일체 [一切] 모든 것 모든 것을 다 출처: 다음 국어사전 .. 2019. 7. 11.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과 라우터로 무료 와이파이 존 만들기 부모님 댁에 어찌저찌하여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무료와이파이가 먹통이 되고 말았습니다. 부모님 댁이 참 애매한게, 인터넷을 별도로 넣자니 돈이 많이 드는데 별로 사용을 안하니 돈이 아깝고, 없이 있자니 컴퓨터의 큰 화면으로 가끔 고스톱 치시는 것도 못하실 것 같고.... 테더링도 할 줄 모르실 뿐더러 쓰기도 번거롭고 요금제도 데이터도 무제한이 아닌지라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에그를 들여볼까 알아보던 중, 라우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우터를 이용하려면 개통된 유심이 있어야 하는데요, SKT에서는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2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게 떠올랐지요. 이미 제 차에 내비게이션용으로 데이터함께쓰기 유심을 이용하고 있으니 유심 1개가 남은 상태입니다. 이제 유심부.. 2019. 7. 8.
왓프라깨오와 왓포 사원 관광후기 파타야 일정을 마치고 방콕으로 이동한 첫 일정이 방콕의 유명사원인 왓 프라깨오, 왓포 사원을 둘러보기 였습니다. 파타야에서 방콕 이동은 1,600밧이 들었습니다. 방콕 택시랑 흥정해서 왔구요. 흥정 잘 하면 1,500밧도 가능할 거 같은게, 방콕 택시는 기본적으로 파타야에서 손님을 태우고 갈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 택시로 가느니 그냥 흥정 잘 하면 더 싸게 가능할 것 같네요. 장장 한시간 반을 달려 방콕의 숙소에 도착하여 체크인 하고 바로 나갔습니다. 왓프라깨오는 오후 3시 반까지만 입장할 수 있으므로 왓프라깨오부터 보기로 했습니다. 교통수단은 MTR을 타고 수상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겠으나, 우리는 사람도 네명인데다 시간이 쫒기고 있어서 택시를 잡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방콕 택시는 파타야 택시보다.. 2019.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