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생활

브라이튼 라이더 S800 개봉기와 간단소감

by 이나공간 2022. 6. 12.
반응형

2년 8개월 정도를 트림원을 주력 속도계로 쓰다가 이번에 새로나온 브라이튼 라이더 S800을 새로 들였습니다. 컬러와 터치에 대한 욕구때문이라고나 할까요.
브라이튼 S800은 S500과 동급 모델이나 액정이 좀 더 크게 출시된 모델로, 액정 크기 때문에 데이터 그리드가 S500(10칸) 대비 12칸으로 두개가 더 늘어났고 배터리가 더 길어졌다(24시간→36시간)는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건 수입사인 지엘엔코 홈페이지(https://www.glnco.co.kr/product/product_view.html?b_code=14052)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지엘엔코 홈페이지 https://www.glnco.co.kr/product/product_view.html?b_code=14052>
<출처: 지엘엔코 홈페이지 https://www.glnco.co.kr/product/product_view.html?b_code=14052>

사이즈가 좀 더 커진 덕에 가격도 튀어버렸네요. 현재 인터넷가 54만원에 판매 중입니다. 지역화폐를 쓰는게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되겠습니다.

개봉 및 구성품

▼ 박스 앞면과 뒷면 입니다. 54만원 가격답게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특징은
터치스크린, USB C타입 잭, 30시간 배터리(지엘엔코 홈페이지에는 36시간인데?), 클라임 챌린지(기대되네요) 정도가 보입니다.

▼ 구성품인데요. 위에서 좌측부터 매우 간단 설명서와 보증서, 두가지 거치대와 육각렌치, 아래쪽 좌측부터 이탈방지끈, USB C타입 잭, 본체, 보호필름과 보호케이스 입니다.

매우 간단 설명서와 보증서
동호인 거의 다 듀얼 마운트로 쓰기 때문에 쓸 일 없을 것 같은 두가지 종류의 마운트
본체에는 기본적으로 필름이 붙어 있는데 사용 가능한 필름으로 붙여줬으면 좋았을 텐데요
동봉된 본체 보호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말랑말랑한 재질의 보호케이스, 케이스를 씌워 봅니다.

▼ 본체 입니다. 만듦새가 꽤 괜찮아서 고가 제품처럼 보입니다.

위에서 봤을 때 측면[왼쪽(전원/잠금버튼, 랩)과 오른쪽(기록, 페이지 넘김)] 입니다
신용카드와 크기 비교, 기대보다는 화면이 좀 작음


가민을 사용해본 적이 없는 입장에서 박스 개봉하고 잠시동안 만져본 소감은,

  1. 제가 스마트폰에 익숙해서인지 '이게 50만원?' 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2. 유튜버 너구리님의 영상에서 S500을 주력으로 쓰고 있으시다는 말씀을 하시는걸 보면 또 '사이클링 컴퓨터라는 좁은 시장의 한계인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3. '브라이튼 라이더 앱'은 별로인 편입니다. 연결 문제나 안정성, 기능 등 최적화 좀 아쉽더라구요.
  4. 뜬금 트림원의 성능, 안정성, 최적화는 정말 뛰어납니다. 더불어 브라이튼 S800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인 트림원 라이트의 가성비가 너무나 돋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요리조리 만지다보니 점점 적응이 되어서 브라이튼 라이더 S800이나 브라이튼 라이더 앱이 특별한 어려운 기능이 없는건 알겠습니다만, 그렇다고해도 설명서가 너무나 부실합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한 설명서를 첨부합니다. 이것 역시도 내용이 많이 부실한 편이긴 해요.

RiderS800-UM_KR.pdf
4.84MB


얼마간 사용해본 후 사용 후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속도계가 트림원이다보니, 트림원과 많이 비교하면서 쓰는 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2022.06.14 - [자전거생활] - 브라이튼 라이더 S800 단기 사용후기

 

브라이튼 라이더 S800 단기 사용후기

트림원을 주력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받으며 불만없이 잘 쓰고 있다가 칼라와 터치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비용을 더 주더라도 새로운 속도계를 갈망하던 중 브라이튼 라이더 S800소식을 접

gentlw.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