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생활

KPLUS(케이플러스) NOVA(노바) 헬멧

by 이나공간 2021. 2. 22.
반응형

저는 레이저 제네시스 아시안핏, 홍진 HJC, 카스크 프로톤 등 대부분의 제품이 두상에 안맞거나 어울리지 않거나 버섯돌이가 되는 등 저주받은 체형을 가졌습니다.

그럼에도 기존 헬멧이 지겨워져서 새 헬멧을 구입했는데요.

제품명은 KPLUS(케이플러스) NOVA(노바) 헬멧입니다.

대만산으로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미드나잇 그린, 샌드 베이지 화이트 다섯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샌드 베이지 화이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 주머니와 추가내피 2개(5mm, 10mm)

뒤통수를 더 잘 감싸도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고글거는 곳에 고무를 대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섬세하게 배려도 해뒀네요.

 

▼ 사이즈 S: 53~56(255g), M: 56~59(288g), L: 59~62(338g)

M사이즈 실측 무게는 286g

 

실제 색상은 아래 사진보다 좀 더 어두운 편입니다. 


다른 후기를 보니 음이온도 있고 반사띠도 있고 쿨맥스 소재고 뭐 좋은 말이 많네요. 참고하시면 되구요. 마그네틱 턱끈은 써보니 너무 편합니다.

하이바의 가장 중요한 점은 (안전 빼고) 편안한가, 잘 어울리는가, 요 두가지겠죠. 

뒤통수 평평하고 양쪽 옆 위쪽이 튀어나와 있는 형편없는 두상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써본 자전거용 헬멧 중에 가장 편한 착용감입니다. 머리 구석 어디하나 걸리는 것이 없네요. 

그리고 버섯돌이 모습도 나타나지 않습니다.(착용사진은 눈 보호를 위해 올리지 못하겠습니다.)

웬만하면 다들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이즈는 정사이즈 하시면 되구요.(머리 사이즈 58 쯤 되는데 M 사이즈 쓰니까 머리둘레 다이얼이 한참 남습니다.) 저처럼 하이바 선택에 신체적 난제가 있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