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생활

자전거 림 청소용 지우개

by 이나공간 2019. 5. 15.
반응형

로드를 몇 년 타다보니 브레이크에 대한 불만이 늘 있었는데요.

특히 엠티비 디스크 브레이크를 쓰다가 로드로 넘어온 저같은 경우 제동력에 대한 불만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사실 로드는 엠티비처럼 제동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죠.) 그래서 아주 가끔 바퀴를 분해해서 림 부분을 닦으면 조금은 나아졌다가 그것도 얼마 안가서 다시 밀리기 일쑤죠. 그렇다고 탈때마다 바퀴 분해해서 물청소 하기도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그러다 갑자기 예전에 구입하고는 사용하지 않고 박아 두었던 림 지우개가 생각나서 꺼내보았습니다.

스위스스탑 림 지우개 인데요 크기가 상당히 작네요.. 인터넷에서 6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택배비가 발생하므로 가까운 샵에 가서 구입하는게 낫겠습니다.

이제 청소도 안하는 더러운(?) 림을 스위스스탑 림지우개로 대강 슥슥 닦아보았는데요. 지우개처럼 지우개가루가 떨어지고 그렇진 않고, 림을 살짝 갈아낸다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막 갈리고 그런건 아니구요.

전과 후 사진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닦고나면 막 반짝반짝거리고 그렇진 않습니다. 림 지우개가 금방 닳아서 없어지고 그럴일도 없겠네요.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지우개를 생각하면 안되겠네요.

무엇보다도 림을 지우개로 청소 후 효과가 있어야할텐데요. 실제로 주행해보니 브레이크 감이 좋아지긴 했습니다.

림에 이물질이 묻으면 제동력이 떨어지는 게 당연하니만큼  앞으로는 한번씩 슥슥 문질러 주는게 좋겠네요.

림 청소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국밥 한그릇 금액으로 간편하게 림에 이물질을 청소하는 용도로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