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디오핏 버즈프로 이어팁(실리콘 이어팁과 메모폼팁)

by 이나공간 2021. 2. 17.
반응형

이번에 버즈프로를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요. 

여러 사람들의 후기는 나쁘지 않은 음질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듣기에도 무난한 음질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음질 후기만 따로 논할 능력이 안돼서 넘어가려고 하구요. 이번에 다루려는건 이어팁에 관한 것입니다.

이어팁은 생각보다 많이 중요하죠. 맞지 않는 이어팁을 사용하면 이어폰의 성능을 다 전달하지 못할 뿐더러, 이어팁의 종류에 따라 소리의 느낌이 달라진다는 것 정도는 이어팁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이야기 입니다.

버즈프로의 번들 이어팁(대,중,소 3개) 크기가 어중하다는건 이미 알려진 사실인데요. 제가 사용하기로도 번들의 중간 사이즈는 턱의 움직임에 따라 귓구멍이 개방되버리고 큰걸 착용하면 괜찮긴한데 약간은 꽉 끼는 느낌입니다.(미관상 살짝 프랑켄슈타인 되는 느낌?)

그래서 디오핏이라는 메이커(? 제조사?)에서 발빠르게 버즈 프로용 이어팁을 출시했다는 얘기를 듣고 실리콘 팁과 메모리 폼팁 두개를 다 구매해 보았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이 메모리 폼팁보다 약 5천원 정도 더 비쌉니다.


메모리 폼팁이 인기가 좋은건지 1주일 정도 더 늦게 도착했습니다.

 

▼ 크기를 한번 비교해 보시죠. 디오핏의 팁이 번들보다 살짝씩 더 커보이네요. 디오핏 실리콘 팁보다 디오핏 메모리 폼팁이 쪼금 더 커보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부터 대 중 소 사이즈 입니다.

왼쪽부터 번들 팁, 실리콘 팁, 메모리 폼팁

아래는 실리콘 팁과 번들팁의 크기 비교 입니다. 번들 대보다 디오핏 실리콘 중이 아주 약간 작아보입니다.

왼쪽부터 디오핏 실리콘 대, 번들 대, 디오핏 실리콘 중, 디오핏 실리콘 소

▼ 추가로, 메모리 폼팁의 복원속도 입니다.

youtu.be/tZNioN9CpGU

 

<착용감>

개인적인 영역이라 지극히 제 느낌입니다. 

번들 이어팁의 중사이즈 보다 큰 것, 대 사이즈보다 작은 것을 원했던 저이기에 디오핏 실리콘 팁의 중 사이즈로 결정을 했습니다. 딱 맞는 느낌이고 그러다보니 착용감 또한 더 좋아졌습니다. 미세한 크기의 차이가 되게 크게 느껴지네요.

메모리폼팁은 보통 착용감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슈어 535를 사용할 때도 메모리폼팁을 착용하면 그렇게 귀가 아플수가 없었던 사람입니다. 역시나 디오핏 메모리 폼팁도 여전히 귀가 아픕니다. 메모리폼팁이 맞지 않는 사람은 이 제품도 여전히 맞지 않을 것 같네요. 그래서 착용 하루만에 바로 중고나라로 방출했습니다.

 

<음색>

음색은 실리콘팁과 메모리폼팁의 일반적인 특징을 그대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충 특징이, 메모리 폼팁이 보통 차음은 더 좋다고 하죠. 

  • 실리콘 팁 : (상대적으로)자극적이고 선명한 소리
  • 메모리 폼팁 : (상대적으로)먹먹하지만 부드러운 소리

뭐 이런 식인데요. 실리콘 팁과 메모리 폼팁의 차이를 생각해본 적이 없는 분이거나 음질 초보자이신 분들은 그냥 싸고 오래쓸 수 있는 디오핏 실리콘 팁을 추천드립니다. 괜히 실리콘이냐 메모리폼이냐 비교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모르고 사는게 인생에 더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장단점>

번들과 사이즈가 겹치지 않아서 귀에 잘 맞는 이어팁을 결정하는데 좋겠습니다.

번들 실리콘팁은 그렇지 않은데, 디오핏 실리콘 팁을 뺄때 찢어질 것 같습니다.(아직 찢어지진 않았어요..) 팁 깔아끼우실 때 조심하시길.. 메모리폼팁은 쑥쑥 잘 빠집니다. 그렇다고 지 혼자 빠지고 그러진 않을 듯..

또한, 대중소가 한 세트이다보니 돈낭비가 심합니다. 실리콘 팁은 그래도 수명이 길기 때문에 괜찮은데, 메모리 폼팁은 가격도 비싼데, 짧은 수명에, 대중소를 사야하니 돈낭비가 심할 것 같아요. 사이즈별로 별도로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

역시나 지극히 개인적인 결론인데요.

  • 원래 메모리폼팁이 맞지 않는 저한테는 실리콘팁
  • 가격이 싸고 수명이 긴 실리콘팁
  • 저음보다는 선명한 음색을 선호하여 실리콘팁

으로 결정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