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통영/거제 여행, 외도 보타니아(사진위주)

by 이나공간 2019. 11. 28.
반응형

11월 단체여행으로 거제시의 외도를 다녀왔습니다.

섬 전체를 한번에 돌아보고 들어온다는 색다른(?) 기대감을 가지게 만드는, 예쁜 정원같은 곳인데요.

어떻게 생긴 곳인지 사진 위주의 후기입니다.

 

▼ 배 안에서 천원에 물을 판매합니다. 더울 때는 물을 챙겨가는게 좋겠습니다. 

거제시민은 공짜이네요.
외도는 전지역이 금연구역이니 흠연자분들은 주의하시길.

▼ 보타니아의 뜻은 보타닉(식물)과 유토피아(낙원)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식물의 낙원이라는 뜻이군요. 의미답게 식물원을 방불케 할만큼 관리를 잘 해두었습니다.

외도 설립자인 남편에게 아내가 바치는 글입니다.
외도 안에 카페도 있네요.
가격표
카페 안에서 본 바다전망입니다. 

▼ 카페 앞 조각상인데 저는 썩었는지 뭔가 음란해 보였습니다.

카페 앞의 길 안내도
뭔가 무섭네요..
곳곳에 길안내를 위한 미니맵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바다 전망대 입니다.
전망대에서 본 바다
또 카페네요.

 

주택이 한 채 있습니다. 관리인 집인듯?
기념품 판매점

▼ 일주를 마치고 출발지로 돌아왔습니다.

선착장
방파제 끝의 등대
외도의 전경

 

이번이 7년만에 두번째 다녀오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하는 곳은 아닙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이 딱 맞아 들어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인데요.(지극히 개인적인 감흥입니다.)

천천히 둘러보면 한시간 반 정도 소요가 됩니다. 곳곳에 쉼터와 카페도 있으니 돌아다니는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관람이 끝나고 배를 타고 복귀하는데는 10분이 걸리는 짧은 이동거리입니다.

젊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다녀오겠지만, 외도 자체가 보고싶어서라면 여정을 생각했을 때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