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유플러스 고객센터 답답한 후기(feat. 데이터 쉐어링)

by 이나공간 2019. 10. 25.
반응형

며칠전에 집에서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유심 개통하기를 올렸었는데요.

당시 개통과정에서 개통처의 실수가 있어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할 일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태블릿/스마트기기 500mb + 데이터 나눠쓰기(11,000)’로 우선 개통 신청을 하면 상담사0이 개통을 진행하면서 본회선(데이터 걱정없는 69요금제는 요금납부 없이 유심 두 개까지 무료로 11기가를 쉐어링하여 쓸 수 있음)상태에 맞게 요금부과가 안되는 데이터 쉐어링으로 바꿔주는 추가적인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저의 경우는 유심개통을 진행했던 상담사0분이 이 작업을 빼먹고 태블릿/스마트기기 500mb +데이터 나눠쓰기(11,000)’로만 개통해둔 모양이었습니다.

 

그리하여 태블릿의 데이터가 다 소모되자 갑자기 먹통이 되어 상담센터에 연락했는데요. 114의 상담사1과 통화시 알게된 사항은 애초에 제가 데이터 나눠쓰기 유심을 개통할 때 500mb만 쓰는걸로 개통이 되고 쉐어링용 데이터 11gb는 쓸 수 있도록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이번에 연결이 되게 해두겠으며, 기본요금은 매달 11,000원이 부과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맨 처음 개통할 때 상담사0분이 작업을 빼먹었던 것이지요. 어차피 상담사1분은 개통에 대한 일은 모르니 유플러스 가입 온라인샵으로 전화를 돌려 달라고 했습니다.

 

개통부서 상담사2와 통화하면서 유플러스에서 늘 제공하는 고구마를 쑤셔넣기를 시작합니다.


: 개통했던 유심이 데이터 쉐어링용이었는데 기본요금 11,000원이 왜 부과가 되는것인가?

상담사2: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데이터 걱정없은 69요금제는 무료로 데이터 쉐어링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 서비스는 88요금제부터 무료로 적용된다.

: 유플러스 상담사들이 늘 잘 모르던데 그런 정책이 있다. 하도 상담사들에게 알려주는 지금과 같은 상황이 자주 생겨서 문자도 두 개나 받아 놨다.

상담사2: 고객님께 보낸 문자 두 개 확인했다. 왜 그런 문자를 보냈는지 본인은 알 수 없으나, 그런 정책은 없다. 한번 알아볼테니 기다려달라.

기다림.

알아본 바로는 그런 정책은 없다.

: 저는 이미 상담사0에게 그런 안내를 받아서 개통을 한 상태다. 왜 자꾸 없다고만 하는가. 제대로 알아본거 맞는가.

상담사2: 주변에 물어봐도 그런거 없다고 한다. 고객님이 잘못 알고 있다.

: skt에서 이미 데이터 함께쓰기를 쓰다가 넘어왔다. 통신 3사가 서로 경쟁하면서 유사한 상품을 만들어서 서비스 중인데 유플러스만 그런 정책이 없다는게 말이 되는가.

상담사2: 통신사마다 정책은 다 다르다. 유플러스는 없다.

: 어이가 없다. 이런 경우는 어디다 크레임을 걸어야 하는가.

상담사2: 고객지원센터(?)라는게 있다.

: 거기로 연결해주고 처음 나와 통화했던 상담사0을 바꿔달라.

상담사2: 바로는 통화가 어려우니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다.

: 알겠다. 상담사2께서는 다시한번 그런게 없는지 알아봐 주시고, 고객지원센터(?) 거기 접수해 주시고, 상담사0이 나에게 전화하도록 해 달라.

상담사2: 그렇게 하겠다.


 

이렇게 상담사220분 가량의 황당하고 답답한 통화를 마쳤습니다.

한시간쯤 지났을까.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사2: 의견 전달했고 다시한번 알아보았지만 고객님이 말하시는 그런 정책은 없다.

통화끝.

끝나자마자 바로 고객센터 전화가 다시 옵니다.


상담사3: 고객님이 말씀하신 사항 조치 다 해놓았다. 상담사0이 개통할 때 조치를 덜 해두는 바람에 기본료 11,000원이 부과되고 있었다. 바로 조치했으니 기본료 부과되지 않을 것이다.

: 데이터 걱정없는 69요금제가 기본요금 없이 데이터 쉐어링 유심 두 개까지 가능하고 용량은 11기가인거 맞는가.

상담사3: 맞다.

: 근데 왜 상담사2는 그런거 없다고만 하는가, 고객지원센터(?)인가 거기는 이 사안이 접수 되었는가?

상담사3: 아직 되지 않았고 저와 통화한 후 접수하도록 되어 있다.

: 왜 상담사2는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알아본다고 물어본 사람들은 왜 다 모르는 것이며, 왜 접수도 해주지 않는가? 접수해달라.

상담사3: 제가 죄송하다. 어쩌고 저쩌고...


 

20여분을 더 이야기하며 우리가 죄송하다는 식의 이야기만 듣고, 상담사2를 바꿔달라고 해봤지만 바꿔주지 않았습니다.

 

몇시간 뒤, 고객센터에서 다시 연락이 옵니다. cs어떤 분이랍니다.


cs: 통화내용 녹음한거 다 들어보았다. 우리 상담사가 잘못했다. 고객보다 더 몰랐다. 죄송하다.

: 상담사가 통신사의 모든 정책을 알 수는 없다. 상담사들도 사람인지라 최초 개통때 실수도 문제삼을 생각이 없다. 잘못된거는 상담센터에 이야기해서 바로잡으면 그만이다. 이정도로 오래 통화하면서 논쟁할 필요가 없는 것 아닌가.

유플러스의 상담센터의 업무의 지식 수준은 통신3사 중에 가장 낮다. 실제로 이번에 체험을 했고 내가 유플을 이용하는 한 내가 더 나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라도 개선 되었으면 한다. 또한 상담사2는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물었길래 끝까지 모를수가 있는가.


 

통화는 그렇게 상담사분의 사과와 저의 답답함을 토로하는 것으로 6분가량 더 이어지다 끝났습니다.

 

정말 답답한 유플러스 상담센터 후기였습니다. 최초 개통에 실수가 있었더라도 상담사들이 제대로 알았거나, 하다못해 제대로 알아만 봤더라도 몇분 안에 끝이 날 일을 반나절이 걸리도록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였네요. 개통센터의 상담사도 결국 복불복이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결론은 그 어떠한 상담사가 기를 쓰고 절대로 안된다고 하더라도, 기본요금 없는 데이터 쉐어링은 됩니다.

 

2019/10/08 - [정보&팁] - 집에서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유심 개통하기

 

집에서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유심 개통하기

지금까지 SK 통신사를 데이터함께쓰기로 데이터용 추가 유심 두개를 무료 잘 쓰고 있던 중(본회선 1개 + 데이터용 유심 2개)에 LG유플러스로 파격적인 번호이동을 단행하면서 기존 SK에서 쓰던 데이터 함께쓰기용..

gentl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