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집에서 LG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유심 개통하기

by 이나공간 2019. 10. 8.
반응형

지금까지 SK 통신사를 데이터함께쓰기로 데이터용 추가 유심 두개를 무료 잘 쓰고 있던 중(본회선 1개 + 데이터용 유심 2개)에 LG유플러스로 파격적인 번호이동을 단행하면서 기존 SK에서 쓰던 데이터 함께쓰기용 유심 두개가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다시 데이터용 유심 두개가 절실히 필요해졌는데요.

그리하여 유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데이터쉐어링(SKT의 데이터 함께쓰기와 같은) 유심을 개통해 보았습니다.

 

데이터쉐어링 유심 신청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 사항은 대리점으로 가서 데이터쉐어링 신청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분명히 그런 서비스는 없다고 할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88,000원짜리 요금제를 선택하면 하나의 무료회선이 서비스 된다는 얘기만 반복적으로 들었습니다. 상담센터에 전화확인하여 문자로 데이터쉐어링 서비스가 있다는 확인 문자를 받아서 보여줘도 상담센터가 하청이라 잘 몰라서 그렇다는 답변을 합니다.
그러니 그냥 시간낭비 마시고 대리점은 거르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의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개통하려면 우선 공기기 태블릿이 있어야 합니다. 예전 스마트폰이 그러했듯, 갤럭시 s6 시기 이전의 타 통신사용 태블릿은 유플러스로 개통이 불가할 것입니다. 또한 공기기 스마트폰으로는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개통할 수 없습니다.

 

이제 개통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제가 지금 사용중인 요금제는 '데이터 걱정없는 69요금제'입니다.

유플러스 데이터쉐어링을 신청하는 방법은 총 세가지 입니다.

 

1. 직영점 방문


직영점을 방문하는 방법은 집 근처에 있다면 가서 물어볼 수는 있겠지만 일부러 가야할 거리라면 딱히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 직영점에서도 잘 모르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저는 갈 뻔 했다가 미리 직영점에 전화로 물어보던 중, 신분증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필요하다고 해서 다행스럽게도(왜 다행스러운지는 뒤에 나옵니다.) 못가고 말았습니다.


 

 

2.  상담센터로 전화신청


114로 전화해서 일반 상담을 시작하면 여전히 잘 모릅니다. 그런 서비스가 없다고 하거나 각자가 조금씩 다른 얘기를 할 텐데요. 그리고 상담센터에서는 태블릿이든 유심이든 개통작업을 진행하지 않으니 가까운 직영점이나 대리점을 가라고 안내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화를 끊기 전에 요금할인 이벤트 한다면서 다른 곳으로 전화 돌려도 되겠냐고 물어보는데요. 연결해보면 가족이나 인터넷 결합 하라는 이야기니까 시간낭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니 다른 상담사와는 길게 얘기할 필요없이 유플러스 샵 본사 가입부서로 연결해 달라고 하세요. 그럼 바로 연결해 주는데요. 설명도 잘 해주고 상당히 전문적입니다. 데이터 쉐어링 관련해서는 막힐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본사 상담센터 통해서 개통하면 유심비가 두개까지 무료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영점은 더더욱 가지 말아야겠죠. 

신용카드로 본인인증 하고(직영점에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했으나 필요 없었습니다.) 기기 정보(일련번호, 모델명)를 불러주면 문자로 펙스를 보낼 수 있는 웹주소가 날라옵니다.

거기로 추가 기기정보(모델명, 시리얼 번호, IMEI, Wi-Fi MAC 주소 등)를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개통이 진행됩니다.

약정은 1년약정, 2년약정, 무약정 세가지가 있습니다만, 요금이 어차피 다 무료이기 때문에 저는 무약정으로 하였습니다.(상담사 분이 알아서 해줍니다.)


 

 

3.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uplus.co.kr/home/Index.hpi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

www.uplus.co.kr

 

사이트 내에서 U+Shop 탭에 '자급제/중고/해외직구'를 클릭.

 

개통신청 화면의 빈칸을 채워줍니다. 저는 갤럭시 S7 기기로 진행했습니다만, 위에 말씀드린대로 태블릿이 아니면 데이터쉐어링 무료 유심을 개통할 수 없습니다.

 

요금제는 아무 요금제나 선택하시고나면 상담센터에서 개통 진행을 위해 전화가 옵니다. 그 때 데이터쉐어링용 무료 요금제로 다시 바꾸면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본인인증을 진행하고나면

신용카드로 본인인증 합니다.

 

접수완료가 되었습니다.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완료 인증문자

 

저는 저녁에 신청을 해서 다음날 아침에 개통 상담센터에서 전화가 왔구요. 스마트폰으로 개통 시도하는 바람에 결국 취소하게 되었지만 태블릿으로 진행하면 이 방법으로 문제없이 진행이 됩니다. 요금제는 통화 시에 바꾸시구요.


전화로 개통한 태블릿의 유심을 하루만에 우체국 택배로 받았습니다.

유심만 무료로 개통했는데 웬 큰 상자가 왔네요.

생각지도 못한 사은품이 들었습니다. 

크게 쓸 일은 없는 것들이지만 그래도 뭔가 큼직하게 와서 뿌듯하네요.

 

유심개통(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

이제부터 헷갈릴 수 있으니 전제를 깔고자 합니다. 저는 자급제 태블릿(공기계)과 LTE라우터(공기계), SK용 갤럭시S7(공기계), 그리고 번호이동한지 며칠 안된LG G8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태블릿으로 개통한 유심이 개통이 되어서 온다고 상담사분께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 태블릿에 유심을 장착하니 LTE통신 표시는 뜨는데 당최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또 SKT용 갤럭시 S7에 유심을 꽂아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신기하게도 제가 가지고 있던 라우터에 그 유심을 꽂고 S7이나 G8은 와이파이를 잡으니 통신이 또 됩니다. 그런데 태블릿으로 라우터 와이파이를 잡으니 인터넷이 안되는 희안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의 해결책은, 유심을 유플러스용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유심개통(?)을 진행하시면 정상 작동이 됩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주변 지인의 유플러스 단말기에 꽂으니 유심개통?? 암튼 뭔가를 진행하였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태블릿에 장착하니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2019/10/25 - [소개와 후기] - 유플러스 고객센터 답답한 후기(feat. 데이터 쉐어링)

 

유플러스 고객센터 답답한 후기(feat. 데이터 쉐어링)

며칠전에 ‘집에서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유심 개통하기’를 올렸었는데요. 당시 개통과정에서 개통처의 실수가 있어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할 일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태블릿/스마트기기 500m..

gentlw.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