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LG TV에 헤드폰 사용하기(feat. 서피스 프로4)

by 이나공간 2019. 10. 15.
반응형

저는 집에 TVLG 65sk8000을 해외직구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레퍼런스급 헤드폰을 구입한 김에 헤드폰으로 영화감상을 해보려고보니 TV3.5파이 출력단자가 없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게 뭐라고.. 그걸 빼버리네요.

현 상태에서 헤드폰을 영상감상에 이용하려면,

1. TV의 광 출력단자를 3.5잭으로 변환시켜줄 컨버터를 구하여 거기에 헤드폰을 연결하는 방법

2. 노트북으로 영상을 재생하여 노트북 화면을 TV로 보내고 헤드폰은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

제가 아는 선에서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2번 방법을 한번 실행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서피스프로4에 있는Mini DP단자를 HDMI 단자로 변환해주기 위해 컴스 Mini DP to HDMI 컨버터(Mini DisplayPort to HDMI / HDMI : Ver 2.0 / 4K2K(3840x2160) @60Hz)’를 구입했구요.

 

혹시나 화질이 떨어지진 않을까 우려되는 마음에 HDMI(2.0b) 케이블도 구매했습니다.(향후 케이블을 구입하실 때는 꼭 2.0이상을 구입하세요.)

Mini DP 단자인데요. 방향이 있으니 꽂을 때 확인해야 합니다.

▼ 노트북 - Mini DP to HDMI 컨버터 - HDMI 케이블 - TV 순서로 연결하고, 리모컨의 연결을 눌러서 못보던 HDMI(3)를 클릭해줍니다.

▼ 노트북 화면이 TV에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듀얼모니터를 쓰는 것과 같은 상황이니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듀얼, 화면복사 등 입맛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1, 2로 디스플레이 확정으로 넷플릭스를 실행해봤습니다.

노트북 연결 재생화면
TV 재생화면

노트북을 통해서 헤드폰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만, 보시는 바와 같이 화질의 손해를 보고 말았네요. 노트북 성능에 따라서 화질이 달라지니 서피스프로4 처럼 성능이 좀 딸리는 경우는 추천드릴 수 없겠습니다.

괜한 호기심에 돈만 날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