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와 후기

엘레아 쿠스 고무나무 원목 거실장 구입후기

by 이나공간 2019. 7. 19.
반응형

작년에 이사를 하면서 짐이 없는 관계로 새로 가구를 많이 사 들였는데요.

빈 집에 이것저것 채워 나가는게 나름 재밌고 설레는 시간이긴 하지만 또한 엄청 스트레스 받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가구 배치며 도배장판에 어울리는 색상 고르기며....,

이번에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의외로 결과가 좋았던 거실장 구입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처음 거실장을 알아볼 때는 목돈이 이미 들어간 상태이니 대충 형색만 갖추고 나중에 차차 채워 나가자는 생각으로 한샘의 국민거실장이라는 한샘 클린트 거실장으로 정해뒀었습니다. 금액도 인터넷가 13만원 정도인게 부담도 없고 국민거실장이란 별칭이 붙은 데는 이유가 있겠지 싶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을 내서 한샘몰에 방문하여 직접 한샘 클린트 거실장을 실물로 보고 만저본적이 있었는데 조잡 그 자체였습니다. 엄청난 실망을 하고 예산범위를 좀 더 키워서 거실장 검색에 다시 들어갔습니다. 한샘몰 전체를 뒤져보기도 했고, 가구 전문몰을 몇 번이고 둘러보기도 했었습니다.

사실 비싼거 사면 이쁘고 좋겠지만, 저같은 서민한테 그럴 여유도 없을뿐더러, 거실장에 수십만원에서 백단위 이상을 들이자니 돈이 아까웠습니다. 그리하여 예산을 30~40만원 선까지 잡고 얻은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목이 이쁘고 비싼데(예산범위 초과) 노티난다
  2.  10만원대는 조잡하다(돈값 한다)
  3.  대부분이 흰색, 검은색, 나무색(오크색, 메이플 등)의 조합으로 식상하다.

 

조잡하지 않고 30에서 40만원 범위 내이며 노티 안나는 제품을 찾는 것이 관건이었는데요. 그렇게 한참을 뒤지다 인터넷 쇼핑창 한참 뒤에서 발견한 것이 엘레아 쿠스 고무나무 원목 거실장이라는 상품이었습니다.

이 친구는 별로 판매도 안되었는지 후기나 정보도 별로 없더라구요. 메이커도 잘 모르겠고... 게다가 금액은 45만원 살짝 넘는 수준의 아주 구입하기 애매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색상이 마음에 들어서 실물은 못봤지만 구입해버렸습니다.

 

며칠 후, 어른남자 두명이 배송을 왔습니다. 무게가 원목이라 그런지 엄청 무겁습니다. 혹시 혼자 설치하겠다고 함부로 덤비지 마시기 바랍니다.

재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무나무인데요, 고무나무는 원목중에서도 잴 안좋은 등급이라고 어디서 주서들은 생각이 나네요. 

크기는 넓이가 2,000mm에 높이가 450mm입니다. 아마도 높이조정을 하면 460mm까지 가능한 모양입니다. 넓이를 1,800mm짜리 다른걸 할까 고민했었는데 티비를 65인치로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2,000mm으로 하길 잘한것 같습니다.

42인치 티비를 올린 모습
65인치 티비와 sk9y스피커의 조합
높이 조절 되는 스틸 다리, 양쪽 네개와 가운데 하나 해서 총5개 입니다
거실바닥에서 높이 45cm
거실바닥에서 하단까지 높이 12cm
서랍 내부 나무는 삼나무라네요. 건은색 손잡이는 스틸입니다.

서랍은 부드럽게 열리고 닫힙니다. 닫을 때 쾅 닫히는게 아니고 닫히기 직전에 살짝 멈추는데요. 영상 참고하시죠.https://youtu.be/IpDlmkSFygY

셋탑박스 넣는 자리는 위 아래 두개로 되어 있고 가운데 전이 빠져나갈 수 있게 둥근 구멍이 있습니다. 위에는 이것저것 있어서 가렸습니다. 거실장을 알아보다보면 가운데 자리에 이런 문 없이 그냥 개방된 것도 있었는데요. 문이 있는게 훨씬 깔끔합니다. 먼지도 안쌓이구요.

가운데 셋탑박스 넣는 자리입니다.
폭은 40cm인데 스피커와 티비를 놓으면 딱 맞네요.

하단이 120mm떠 있어서 로봇청소기가 잘 다니네요. 티비 보기에 너무 높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바닥에 앉아서 티비 보기에도 적당한 높이입니다.

폰카의 자동 화이트밸런스 때문에 전체적으로 허옇게 뜨게 나오네요. 실제로는 색상도 상당히 이쁘고 세련된 느낌이 납니다. 인터넷 쇼핑에 나와있는 사진과 거의 흡사한것 같네요. 집에 손님들 몇번 초대 하면서 다들 하는 이야기가 거실장 이쁘다고 한마디씩 거들었습니다.

이사하면서 구입한 가구 중에 불만 하나도 없이 만족도가 가장 큰 가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요기까지 후기가 하나도 없어 적어본 엘레아 쿠스 고무나무 원목 거실장의 구입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