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집에서 SKT데이터 함께쓰기 유심 개통하기(내용 추가)

by 이나공간 2019. 3. 6.
반응형

스마트폰 공기계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서 차에 탈 때마다 테더링을 켜주고 있었는데, 매번 테더링 켜주기도 귀찮고 해서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신청해보았습니다.

대리점에 공기계를 가지고 가면 개통해 준다고는 하지만, 평일에 대리점 찾아가기도 귀찮고 일도 바쁘기에 인터넷으로 신청을 진행하였는데요.


우선, SKT 홈페이지(http://tworld.co.kr)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다이렉트샵으로 들어갑니다.

 

▼ 휴대폰 항목에서 자급제/중고폰 개통 클릭.

 

▼ 모델명과 일련번호 입력란이 나오는 페이지에서

1)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해서 신청했더니 개통이 되지 않은 폰이라는 메시지나 나오면서 거절되었습니다. (나의 공기계는 예전에 어머니께서 쓰시던 SKT용 공기계예요.)

2) 그래서 자급제/일련번호 없이 등록하기를 눌러 다시 신청했습니다. IMEI번호와 Wi-Fi MAC address를 입력해주고 개통신청을 누릅니다.

 

▼ 다음 화면에서 신규가입’, 그리고 바로 아래 변경하기들어가서 요즘제를 ‘#함께쓰기’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를 선택해줍니다.(어느순간부터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요금제가 선택 되지않는다는 제보를 듣게되어, 추가로 알아본 내용은 맨 아래에 추가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약정은 12개월 또는 24개월 중에 아무거나 선택했어요. 사용료은 계속해서 무료이지만, 처음 개통할 때 유심비 7,700원은 납부해야 해요.

i) 무약정을 선택했더니 본 회선에서 쓰고 있는 라지요금제에는 무약정은 선택 불가하다는 전화가 왔습니다.

ii) 신청서가 이유가 뭐든 잘못 작성된 경우에는 수정이 안되기 때문에 신청서를 다시 작성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해피콜이 오고 이틀이 지난 후 우체국 택배로 유심이 배송되었습니다.


유심을 공기계에 꽂았지만, 새로 부여된 번호도 모를 뿐 아니라 개통도 안되어 있더라구요.

다시 114로 문의하여 번호 확인하고개통방법은 문자로 받았습니다.(전화 - #758353266#646# 입력 - ‘누르면 자동으로 재부팅 되면서 개통 진행)

<상단에 LTE 신호가 잡혀있는게 확인됩니다.>

주의사항 : 본회선 해지 시에는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도 같이 해지해야 함.(해지해본 사람에 의하면 해지 시 데이터 함께쓰기 해지를 안내하는 문자가 온다고는 하네요.)





2019.6.25. 내용추가 입니다.

어느분께서 홈페이지에서의 개통 진행 시, 'LTE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다고 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우선 114로 문의했더니 114 상담원은 나름 아는대로 열심히 설명은 해주시는데 제가 구체적인걸 물어보면...., 결론적으로 일반상담원인지라 잘 모른다고 합니다. 114로 전화해서 집에서 데이터함께쓰기를 할 방법을 물어봤자 집에서는 불가하고 가까운 지점 또는 대리점에 가라고만 할 겁니다.

그래서 알려주는 번호가 SK텔레콤 T월드 다이렉트 고객센터(1599-0224) 인데요. 여기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 제가 포스팅한 대로 진행하더라도 LTE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요금제가 표시되지 않도록 정책을 바꿨다고 합니다.(대체 왜?????)
  •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방법은 인터넷으로 할 경우, LTE데이터 함께쓰기 1G나 뭐 아무거나 요금제로 개통을 진행하고, 개통이 되면 요금제를 베이직으로 바꾸라고 알려주네요.
  • 공기계가 있어야만 유심개통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가까운 지점으로 가랍니다.

정리하면, 집에서 여전히 데이터함께쓰기 유심개통이 가능하지만, 공기계가 있어야 하고 개통 후 요금제를 베이직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