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생활

시마노Di2 히든버튼으로 가민 화면 넘기기, 바로가기 설정

by 이나공간 2022. 12. 18.
반응형

시마노 Di2에는 히든버튼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버튼이 숨어 있죠.

이 히든버튼을 눌렀을 때 가민에서 수행할 동작을 미리 지정해 둘 수가 있는데요.

지정할 수 있는 동작에는 가민 페이지 넘기기, 지도화면으로 바로가기, 라이트 켜기, 고도프로필 표시, 랩 기록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히든버튼을 이용해서 가민의 페이지 넘기기와 지도로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i2를 사용한다면 당연히 설치해야하는 E-tube 앱부터 설치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기준, 이튜브 앱을 실행할 때는 본인의 스마트폰의 개발자옵션-USB 디버깅 에서 디버그모드 사용을 해제해야 실행이 됩니다.

▼ 앱을 실행하고 Di2와 연결이 되었다면, Switch에 가서 각 스위치의 히든버튼 부분을 D-fly 채널1, 2 로 설정해 주세요. 

이제 히든버튼은 디플라이 채널1, 채널2의 명령을 수행하게 됩니다.

 

다음은 디플라이의 채널1, 채널2가 할 일을 정해줍시다.

아래는 가민 엣지 1040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버전도 방법은 동일하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측하단의 줄 세게를 터치해서 센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등록된 센서들이 나오죠.

Di2를 눌러서 들어가보면 가 아직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가민과 Di2가 연결이 되면 센서상세정보가 활성화 됩니다. 눌러서 들어갑시다.

다음 화면에서 아래 빨간색 박스의 Di2 버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Di2 디플라이 채널이 나오죠. 여기서 히든버튼의 명령을 바꿔주면 돼요.

좌측과 우측을 각각 설정해 주면 됩니다. 한번 누르기, 길게 누르기, 두번 누르기에 다른 명령을 넣어두면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저는 한번 누르기로 가민 화면을 좌 우로 넘기고, 길게 누르기로 고도 프로필과 맵으로 바로가기를 설정했어요.

 

이렇게 Di2의 히든버튼의 명령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