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가민 포러너 데이트 필드(운동기록 화면) 바꾸는 방법

by 이나공간 2022. 7. 15.
반응형

가민 제품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화면을 순정상태가 아닌 데이터가 많이 표현되는 다른 형태로 바꿀수가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이 때 필요한게 가민 커넥트 IQ 인데요.

가민커넥트IQ를 이용해서 운동을 기록하는 화면인 데이터 필드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에서 커넥트iq를 검색해서 설치부터 해 줍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인데요. 하단에서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나오는 화면에서 원하는 데이터 필드를 골라줍니다. 참고로 기기를 지원하지 않는 배경이나 데이터 필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배경 이미지는 시계화면, 데이터 필드는 활동을 기록할 때 화면입니다.

저는 등산용으로 Data Field for Hike를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받은 앱들은 내 장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필드에 따라서 설정으로 표현할 데이터를 바꿀 수 있는 것들도 있어요.


이제 시계화면을 바꿔 줄껀데요. 이게 폰에서는 잘 안되어서 시계로 해주겠습니다. 포러너 955 기준입니다.

▼ 우측 상단의 start/stop 버튼을 누르고

▼ 하이킹 데이터필드 앱을 받았으니 하이킹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터치 또는 start 클릭

▼ 하이킹 첫 화면에서, 좌측 가운데 UP버튼 길게 클릭 → 하이킹 설정  데이터 화면을 들어가서 맨 아래로 내리면 

▼ 아래와 같이 새로 추가 하는 곳이 나옵니다. 들어가면

▼ 사용자 설정 데이터에서 데이터필드를 다운받아서 설정하는 경우의 필드는 1개 짜리로 추가해 주세요.

항목선택을 들어가서 connect iq에 보면 다운받은 데이터필드들이 보일껍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해서 위치를 정해주세요. 보통은 가장 위에 올려두겠죠?

마치고 빠져나오면 다 됐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 필드를 지울 때도 새로 추가 할 때처럼 들어가서 동일한 방법으로 들어가서 지우고자 하는 데이터 필드에서 start/stop를 눌러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데이터 필드의 순서를 바꾸거나 삭제할 때는 폰에서 하는게 더 편합니다.)

데이터 필드를 바꾸고 필요없는 것들을 삭제한 후 모습입니다.


데이터필드의 순서변경과 삭제는 폰에서 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스마트 폰의 가민커넥터 앱을 열고, 상단의 시계를 누릅니다. 그 다음 활동 및 앱 터치 하고 원하는 활동으로 들어갑니다.

하이킹 설정에서 데이터 화면, 편집 순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편집을 합니다. 없앨 화면은 없애고 위치도 바꿔줍니다.

 

이렇게 가민 시계에서 데이터 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이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하다보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