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LG 티비 매직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을 때

by 이나공간 2020. 8. 3.
반응형

LG SK8000 모델을 해외직구하여 잘 사용중입니다.

최근들어 매직리모컨 작동이 한번씩 먹통이 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데요.

제가 겪은 현상은 리모컨의 키를 눌러도 작동이 되지 않고, 작동을 하더라도 반응이 너무나 느렸습니다. 혹시 배터리 수명이 다 된건 아닌가 해서 배터리도 교체해 보았는데요. 그런데도 동일한 증상은 전혀 나아지지 않더라구요.

 

원인을 몰라서 근본 해결책은 모르겠지만, 우선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리모컨 재등록 입니다.

우선 리모컨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 아래 사진의 두 개(홈과 BACK) 버튼을 8~10초 정도 동시에 같이 누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잴 상단의 전원버튼에 빨간불이 깜박거리는데요. 화면에 대고 가운데 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새 리모컨 등록을 시작합니다.

등록이 되든 안되든 여기까지만 진행하면 마우스 포인트는 작동하지 않더라도 리모컨의 버튼들은 다 작동을 하니깐 리모컨 사용은 가능하게 됩니다.

잠시 후에 리모컨이 등록이 되면 되었다, 안되면 되지않았다 메시지가 상단에 나오는데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어요. 그냥 그 상태로 사용하다보면 저절로 리모컨이 등록되더라구요. 

 

임시방편이라 설명드린 이유는 리모컨 먹통 현상이 시간이 지나면 다시 발생을 하거든요. 아직 원인을 찾은건 아니라서 근본 해결은 모르겠네요.

동일증상이 다시 발생하면 리모컨 초기화를 반복해서 해주면 우선 해결은 되니 이렇게라도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도,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도 아니라서 생각보다 불편하진 않네요.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2/24 - [정보&팁] - LG 직구 TV 고질증상(소리끊김, 리모컨 먹통) 해결 방법

 

LG 직구 TV 고질증상(소리끊김, 리모컨 먹통) 해결 방법

------ 21년 1월 2일 내용추가 ----- 가전은 엘지, TV는 직구라는 공식대로 2년 전에 LG 65SK8000pua 라는 티비를 직구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65SK8000pua는 LG 65SJ8500pua의 후속모델이죠. 직구라도 국내..

gentlw.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