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LG 스마트 TV 유튜브 무한버퍼링 해결방법

by 이나공간 2019. 9. 22.
반응형

저는 엘지 스마트 티비(65sk8000pua)를 해외에서 직구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유튜브를 보다가 거실에서 대형화면으로 유튜브를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최근 며칠전에 유튜브가 갑자기 무한 버퍼링에 빠지면서 당혹감을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원인은 분명하지 않으나, LG스마트쉐어(동일한 IP에 접속된 컴퓨터 내의 공유폴더를 스마트TV로 재생하는...)로 약3,200곡(23기가) 정도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뭔가 꼬여버린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 TV상에서 유튜브의 증상은, 검색도 되고 메인화면에 추천영상이나 설정이나 모든게 정상작동 합니다. 다만 재생을 하면 무한 버러핑에 빠지면서 정작 실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유튜브 앱 상에서 재설정이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 유튜브 구버전 설치(설치가 안되더군요.)하는 등의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제가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방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허무해서 좀 무안합니다. 


저는 스마트TV를 초기화하여 해결했는데요.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화면 우측 하단의 [전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전체설정]화면의 위에서 다섯번째에 있는 [일반]으로 갑니다.

 

[일반]메뉴를 맨 아래로 내리면 [초기설정]이 보이는데요. 클릭해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초기화 됩니다.


제가 해본 방법 중에서는 이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스마트TV는 설치된 앱이 몇개 되지도 않아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처럼 초기화 후의 각종 설치 또는 설정할 꺼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작업하셔도 될 듯 합니다. 

굳이 주의할 점이 있다면, 직구 하신분들은 초기화하면 넷플릭스 앱이 사라지는데 국가설정을 '기타국가'로 하면 넷플릭스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미국 아무데나로 설정하시고 넷플릭스 설치되면 국가를 기타국가로 바꾸시든, 그냥 두시든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